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의 포스팅은 밤이 되면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냉장고를 열어보는 분들이 보면 좋을 포스팅을 준비했다. 주제는 바로 밤에 먹어도 살 안 찌는 저칼로리 음식 추천. 지금부터 밤에 먹어도 살 안 찌는 저칼로리 음식 추천을 식재료별 칼로리와 식재료가 가진 효능,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과

    사과의 칼로리는 100g당 57칼로리로 수박, 귤, 배, 등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편에 속하지만,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이유는 바로 포만감 덕분이다.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곡물이나 정제 설탕보다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포만감이 오래가고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며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사과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고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에 탄력과 피로의 원인인 젖산을 감소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단, 사과에는 유기산 성분함량이 높아 너무 늦은 저녁 사과를 먹는 경우 섬유질이 장을 자극시켜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속이 좋지 않은 사람은 속 쓰림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다음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경우도 많다.

     

    사과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토마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종종 찾는 인기 식품은 바로 토마토이다.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20칼로리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유명하다. 토마토는 95%가 수분으로 되어있으며 나머지 5%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당 등으로 성분이 구성되어있다. 토마토는 사과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고 탄수화물이 적어 밤에 먹어도 살 안 찌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많이 찾는다. 토마토 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혈압조절 등에 도움이 된다. 잘 익은 붉은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 성분은 은 항암작용을 하며 신진대사를 높여줘 체지방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토마토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자몽

    덴마크 다이어트를 할때 꼭 들어가야 하는 재료가 바로 자몽이다. 자몽 칼로리는  100g당 30칼로리로 저칼로리 과일이다. 많은 과일 중에서도 덴마크 다이어트는 왜 굳이 자몽을 선택했을까? 답은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자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분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자몽은 피부건강과 당뇨 예방, 숙취 및 해독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배고파지는 밤에 먹어도 살 안 찌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추천한다.

     

    자몽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반응형

    피망

    식단 조절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피망도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저칼로리 음식에 추천하는 식품이다. 피망 칼로리는 100g당 17칼로리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섬유질이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이 생기며 과식을 방지한다. 피망 안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 특히 홍피망 안에 비타민A는 일일 권장량의 50% 비타민C는 일일 권장량의 3배나 되는 양이 들어있어 있다. 피망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네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줘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피망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늙은 호박

    부기 제거에 좋다고 하는 늙은 호박 칼로리는 100g당 27칼로리로 저칼로리 식품이다. 늙은호박에 섬유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늙은 호박죽으로 섭취하면 편안한 속과 건강을 함께 채울 수 있다. 늙은 호박에는 활성산소 제거하고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고, 루테인과 비타민A 성분도 있어 노폐물 배출,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당분 흡수력이 좋아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호박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비트

    ABC주스로 유명해진 비트 칼로리는 100g당 45칼로리이다. 비트는 혈관청소부라는 별명에 걸맞게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해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다. 뿐만 아니라 열량이 적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없어 고혈압을 완화해주는 해독제 역할을 하며 식이섬유와 알칼로이드 성분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트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과 소화불량, 위장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비트에는 소량의 독성 성분이 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이 생으로 섭취하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익혀먹는 것을 추천하며 평소 신장질환이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무기질과 옥살산이 성분으로 인해 좋지 않을 수 있어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비트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오이

    수분 95%로 구성되어있는 오이 칼로리는 100g당 9칼로리다. 채소 중 가장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수분보충과 나트륨 배출 등을 위해 자주 찾는 식재료이다. 오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고 칼륨 칼슘 등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혈당이나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격한 운동이나 열이 오르는 경우 열을 내려주고 수분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자주 찾는 식재료이다.

     

    오이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반응형